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엘라스티걸의 활약

     언더마이너의 습격으로 밥의 가족들은 싸울 준비를 합니. 슈퍼히어로의 활동이 불법이라 걱정하는 헬렌을 밥은 설득해서 같이 저지하려고 합니다. 대쉬와 바이올렛에게 잭잭을 맡기며 언더마이너를 막기위해 출격합니다. 대쉬는 잭잭과 바이올렛을 놔두고 같이 싸우러 갑니다. 바이올렛도 언더마이너를 막기위해 가고싶었지만 잭잭으로 인해 저지됩니다. 밥은 언더마이너의 드릴병기로 들어가려 하지만 역부족이였습니다. 언더마이너는 은행밑의 땅굴을 폭파시켜 금고의 돈과 금괴로 빨아들입니다. 밥은 언더마이너와 싸우다 언더마이너를 조종기쪽으로 던집니다. 이로인해 오작동으로 드릴병기가 땅위로 올라오고 언더마이너는 탈출하게 됩니다. 드릴병기를 제지하기 위해 막아보지만 실패하고 프로존의 도움으로 드릴병기를 멈추게 됩니다. 경찰들에게 밥의 가족은 연행되고 프로존은 그 사이 도망가다 의문의 사내를 만나게 됩니다. 심문실에서 밥과 헬렌은 범인을 놓치고 시내를 엉망으로 만들어 놨다고 비난을 듣습니다. 디커의 도움으로 임시 피난처인 모텔로 가게되고 디커는 히어로의 지원이 중단되고 자신은 이 모텔에서 잠시 머물수있게 해주는 것이 전부라 전했습니다. 저녁을 먹던 밥과 헬렌은 싸우게 됩니다. 이후 밥과 헬렌은 앞으로 어떻게 살지 고민하게 됩니다. 그런 밥과 헬렌앞에 루시우스가 나타나 데브텍이라는 기업이 히어로를 지원해주는 대가로 초인들의 활동을 다시 합법화 하는 것을 도와달라고 했다고 전해줍니다. 이에 데브텍의 회장을 만나러 가게됩니다. 데브텍의 회장 윈스턴은 반갑게 맞이합니다. 윈스턴의 부친은 히어로들을 자랑스러워했고 초인들의 활동이 불법화되자 엄청나게 상심했다고 했습니다. 강도가 든 어느날 부친은 히어로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그를본 강도들에게 사살당했다고 했습니다. 윈스턴은 초인들이 활동했다면 아버지가 돌아가시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하며 초인들의 활동을 합법화 하기위해 자신의 작전을 공개합니다. 정치인들은 과정보다 결과를 중시하기에 이를 착안하여 히어로의 활동을 촬영해서 공개하는 것이었습니다. 윈스턴은 작전의 첫타자로 밥보다 헬렌이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첫 타자로 헬렌을 지목합니다. 실망한 밥을 본 헬렌은 생각해 보겠다고 하고 집에오게 됩니다. 밥은 헬렌에게 자신이 집안일을 하겠다고 말하고 헬렌이 히어로 활동을 해야한다고 설득합니다. 밥에 말에 헬렌은 제안을 수락하게 됩니다. 윈스턴은 밥의 가족에게 집을 임대해 줍니다. 럭셔리한 집에서 헬렌은 복장을 착용하고 바이크를 타고 첫 임무를 수행하고 떠나게 됩니다. 헬렌은 윈스턴과 범죄율이 높은 도시로 가고 사건이 터지기를 기다립니다. 새 자기부상열차 시승식에 문제가 발행할 것 같다는 얘기를 듣고 출동하게 됩니다. 자기부상열차가 오작동으로 인해 미완성된 구간을 질주할 때 헬렌은 사고를 막는데 성공합니다. 통제실로 들어간 헬렌은 다시 돌아온걸 축하한다는 범인의 메시지를 보게됩니다.

     

    잭잭의 초능력을 발견하다

     그 시각 밥은 육아로 인해 정신이 없습니다. 밥은 육아와 살림에 적응을 못해 힘들어합니다. 아이들을 케어하는데 힘들어합니다. 어느날 밥은 잭잭에게 초능력을 발견하고 좋아하지만 아직 어린 잭잭을 통제하는걸 힘들어합니다. 첫 임무를 마친 헬렌은 밥에게 전화를 걸어 성과를 거두었다는 소식을 전하고 밥은 그런 헬렌에게 경쟁심과 막장이 된 집을 보며 괴로워합니다. 헬렌은 밥에게 고맙다며 말하며 이에 밥은 부정적인 감정을 누르며 전화를 끊고 아이들을 케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계속해서 활동을 하는 엘라스티걸 헬렌은 인터뷰를 하는 도중에 슬레이버가 등장해 방송전체를 최면으로 마비시키고 외교대사가 위험에 처했다는걸 알게됩니다. 엘라스티걸은 이번에도 외교대사를 구하게 되고 슬레이버를 잡기위해 미끼방송을 하게됩니다. 슬레이버의 전파를 추적해 은신처를 알아내고 슬레이버와 싸우며 그를 체포하는데 성공합니다. 밥은 집안일과 아이들을 케어하며 급속도로 폐인이 되어갑니다. 밥은 자신의 옛 차가 경매에 나온 것을 알게되고 화를 내며 되찾으려 하지만 곧 자신의 처지를 깨닫고 리모컨을 끕니다. 이후 잭잭의 초능력을 알게된 바이올렛과 대쉬는 루시우스를 부르고 힘들어가는 밥에게 잭잭을 에드나에게 보이라고 충고합니다. 에드나는 밥의 요청으로 하루 봐달라고 요청 하지만 거절합니다. 곧이어 잭잭의 초능력을 본 에드나는 환호하며 밥의 요청을 수락합니다. 다음날 에드나는 잭잭의 복장을 보여주며 잭잭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잭잭을 데려온 밥은 아이들과 잭잭에게 능력을 조절하는 법을 가르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엘라스티걸의 활약으로 히어로 법안의 통과과 눈앞으로 다가오게 되지만 슬레이버를 잡았을 때 뭔가 미심적은걸 느낀 헬렌은 현장으로 다시 가게됩니다. 거기서 현장을 둘러보다 잡힌 슬레이버는 미끼용인걸 알게되고 에블린이 범인인걸 알게된다. 하지만 최면용고글로 인해 최면에 걸리게 됩니다. 에블린은 데브텍의 기술을 이용해 최면 화면을 만들어냈고 이를 이용한 것이였습니다. 에블린은 아버지가 위기때 히어로의 도움을 받지못해 죽은것에 앙심을 품고 히어로들의 활동을 영원히 금지하도록 하려한 것을 알게됩니다. 에블린은 헬렌에게 최면을 걸어 헬렌의 가족들을 잡으려 합니다. 에블린은 윈스턴이 찾아낸 히어로들에게 최면을 걸어 밥과 아이들을 잡으려 합니다. 밥은 헬렌과 싸우다 최면에 걸리게 됩니다. 밥은 헬렌에게 가기전 프로존에게 와달라고 부탁하고 도착한 프로존이 막으려 하지만 최면에 걸리게 됩니다. 가까스로 아이들은 탈출해 절망하지만 곧 잭잭을 이용해 히어로들이 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배에서는 각 국가 대사들이 히어로 법안에 싸인하고 에블린은 이들을 최면을 걸어 히어로들을 악당처럼 보이게 세뇌시킵니다. 이후 배를 도시에 향하도록 만들어 제어장치를 부숴 버립니다. 우여곡절끝에 부모님에게 도착한 아이들은 최면을 풀어버리고 다른 히어로들의 최면도 풀어버립니다. 히어로들로 인해 배는 간신히 부두에 멈추게 된고 에블린은 경찰에 붙잡히게 됩니다. 윈스턴은 히어로들에게 사과합니다. 대형 크루즈가 도시와 충돌하는걸 막은 공로로 히어로들의 활동이 합법화 하는데 성공하고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수상 및 국내외 평가

    인크레더블 2는 전미 비평가 위원회상 애니메이션 영화상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 아카데미 시상식과 골든글로브상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로 오르기도 했습니다. 전반적인 평가는 14년의 기다림이 헛되지 않았다는 평가가 대다수입니다. 애니메이션 그래픽 수준과 액션 장면에 대해 호평이 많았습니다. 다만 전작에 비해 다소 전개가 늘어졌다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페미니즘적 메시지에 주목하는 평이 많았습니다.

    • 1편 못지않다. 시대를 읽을 줄 안다. 기다린 보람이 있다.
    • 변화된 시대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슈퍼히어로 가족
    • <인크레더블 2>는 대중을 상대로 하는 상업영화가 갖춰야 할 모든 조건을 충족시킨다. 새로운 이야기와 완성도 높은 액션이 주는 재미에 시대의 변화를 담아내는 통찰력까지, 영화의 모든 요소가 한 몸이 되어 관객을 즐겁게 한다. 
    • 마블보다 (훨씬) 재미있고 시대 변화에 부응한다
    • 아쉬움이 없진 않지만 이 정도의 균형감각과 시대를 읽는 눈, 엔터테인먼트적인 재미를 두루 갖춘 속편도 오랜만이다.

    영화 인크레더블 2 리뷰

     인크레더블 2편은 1편개봉 14년만에 나온 속편입니다. 시대의 분위기가 바뀜에 따라 반영된거 같은 요소들이 영화에 많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빠른전개와 사회적으로 달라진 시각까지 영화속에 담겨 1편보다 더 재미있게 봤던 영화입니다. 개인적으로 속편이 성공적으로 잘 만들어 졌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